티스토리 뷰

과일야채

무의 효능, 자연소화제

.[-_-]. 2016. 11. 9. 01:00

무의 효능, 자연소화




영양가있는 부위는 "잎 부분"


무우는 '어묵'등의 이미지에서 흰 뿌리 부분에 눈길이 가기 쉽상이지만, 영양소는 잎이 더 풍부합니다. 잎은 훌륭한 녹황색 채소에서 β 카로틴과 비타민 C, 비타민 E, 칼슘,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잎 부분도 낭비없이 먹으면 좋습니다. 



무는 "자연 소화제"


하얀 뿌리는 회색 야채, 비타민류는 덜하지만 위장을 보호 소화 효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화 효소 아밀라제는 전분의 소화를 돕고 속쓰림과 위 트림을 예방 · 개선합니다. 또한 소화 효소는 단백질과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위벽을 보호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에서 무우는 일명 '자연의 소화제'라고 합니다. 그러나 소화 효소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무생채 샐러드로 먹기보다 효과적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무는 위가 감미로운 아래는 매운 맛


무의 뿌리는 위쪽이 달고 아래로 갈수록 매운맛이 강해집니다. 조리 방법에 따라 사용 부위를 선택합시다.


잎에 가까운 목 부분은 단맛이 강하고, 부드러운 중앙 부분은 어묵이나 조림 방향입니다. 첨단 부근은 매운 맛을 살리고, 양념 등에 적합합니다. 전반적으로 무우는 봄부터 여름에 걸쳐 약간 매운 맛이 강하고 가을부터 겨울에는 단맛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말리면 업하는 맛과 영양가


야채를 말리면 수분이 빠져 맛이 응축되어 있지만, 주목해야 할 것은 영양가가 훨씬 높아질 것입니다. 무의 경우 조리전 무와 말랭이 무의 영양가를 비교하면, 칼륨은 약 15 배, 칼슘은 약 20 배,식이 섬유는 약 15 배, 철분에 이르러서는 약 50 배나됩니다.


말린 야채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완전히 건조시키지 않아도 문제 없습니다. 약간의 수분을 날리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꼭 실행 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