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부추 효능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야채


체력 증강 야채로도 주목되는 것이 부추입니다. 부추의 독특한 향기 성분은 알리신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알리신은 비타민 B1의 흡수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돼지 고기 등과 함께 조리하면 신진 대사가 좋아져 자양 강장 ·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돼지고기와 김치는 같이 먹기에 매우 합리적인 메뉴입니다.


대사가 나쁜 사람이나 허약 체질의 사람은 메뉴에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부추는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는 자극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과식에 주의해야 합니다.



뿌리에 많이 들어있는 알리신


알리신의 향기 성분은 위장을 자극하여 소화를 촉진합니다. 뿌리는 잎 끝의 약 4 배의 알리신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버리지 말고 잎과 함께 요리합시다.


향기 성분의 알리신은 잘라 내면 시간이 지날수록 효소 작용으로 냄새가 강해지기 때문에 조리 직전에 끄도록 합시다. 또한 세밀하게 풍기는 정도로 향기가 나오기 때문에 냄새를 억제하고 싶을 때는 크게 잘라 사용하면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여러가지 효능이있는 야채


미네랄 성분의 셀레늄은 항산화 작용이 높고, 암 예방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 감기 예방과 병후 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부추는 위장의 기능을 정돈해 주는 효과도있어 "숙취에는 부추 된장국이 효과" 라고도 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에도 유효하므로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도 꽃가루의 계절이 돌아오기 전부터 적극적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