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파의 효능




녹색 잎 부분은 면역력을 향상


파는 예로부터 약용 채소로 이용되고 왔습니다. 한방에서는 감기약의 성분에 사용됩니다.


파의 녹색 잎 부분은 β 카로틴,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녹황색 채소에 비해 영양가가 있습니다. β 카로틴은 점막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암세포 동맥 경화의 억제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흰 뿌리 부분은 혈액을 원활하게


흰 부분은 양파 와 마늘에 들어있는 향기 성분의 알리신이 많이 포함되어 체내에 들어온 비타민 B1의 흡수를 촉진하고 피로 

회복과 정신 안정 작용을 합니다.


또한 혈액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 뇌졸중이나 심근 경색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알리신의 항산화 작용은 다른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향상됩니다.



향기 성분은 도비


알리신은 잘게 자르는 정도로 많이 발생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휘발되어 버리기 때문에, 조리 직전에 잘라 보자. 또한 자른 후 냉동해도 알리신은 도망쳐 버리므로, 냉동에 적합하지 않은 야채입니다.


향기는 위산을 분비시켜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추위로 인한 복통이나 어깨 결림, 두통을 완화 등의 기능도 있습니다.

점액은 단맛과 부드러움



파를 끓이면 점액이 나오는데, 이것은 단맛과 부드러움의 근원입니다.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변비 개선 작용을 합니다. 감기와 스트레스 등으로 몸이 약해져 있을 때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메뉴에 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