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양이 균형잡힌 브로콜리의 효능




영양의 균형이 좋은 야채


브로콜리는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이 균형이 매우 좋은 야채입니다. 야채가 부족하다고 느낄 때 추천하는 야채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미용 효과가 높은 야채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레몬보다 풍부하고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열에 약한 성분이기 때문에 조리할 때는 너무 삶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그러나 냉증이나 설사 기미가 생길 수 있으므로 과식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줄기에 높은 영양가가 많다


브로콜리의 줄기에는 카로틴과 비타민 C · 비타민 E 등의 항산화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버리지 말고 먹읍시다. 조리할 때는 줄기의 바깥만 잘라 중심 부분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 습관병의 강한 아군


브로콜리는 카로틴도 풍부하고, 그 함량은 양배추의 약 4 배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있는 칼륨, 빈혈을 예방하는 철분, 칼슘 섭취를 돕는 비타민 K 등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일 식사에 포함하고,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시다.


또한 인슐린의 작용을 높여 당뇨병의 예방 효과가 큰 크롬도 발견되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기타 브로콜리는 위장을 튼튼하게하여 내장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주목 받고있는 항암 작용


십자화과 채소는 전반적으로 항암 작용이 높은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 그 중에서도 특히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브로콜리입니다.



높은 항산화력으로 발암 물질을 배출


브로콜리에 포함 된 유황 화합물의 스루호라환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작용과 해독 작용이 있어 발암 물질을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미국 국립 암 연구소가 발표'암 예방을 기대할 수있는 음식' 에도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