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칼로리로 비만 예방에 적합한 버섯의 효능




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여분의 지질과 염분을 배출하는 작용이있어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야채입니다.



비타민 B, 칼륨이 풍부


버섯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B군 중에서는 비타민 B2가 특히 풍부합니다. 비타민 B2는 지질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고, 식이섬유의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작용과 함께 비만 예방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비타민 판토텐산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판토텐산은 피부와 점막을 강화하고 부신피질 호르몬의 합성을 도와 스트레스에 강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기타 영양 특성으로는 칼륨의 함량입니다. 칼륨은 체내의 불필요한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하며, 고혈압이나 동맥 경화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버섯 추출물은 탈취 효과가 있으며 구취와 체취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생식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버섯은 유일하게 생식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버섯입니다. 수용성 비타민 B의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생식을 추천합니다. 세척은 피하고 샐러드로 먹습니다.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합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부패하기 쉬운 버섯이므로 생식의 경우는 최대한 빨리 먹어야 합니다. 하루가 지나면 가열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 즙 변색을 방지


버섯의 단면은 공기에 닿으면 변색하기 때문에 자르면 바로 레몬즙을 뿌려 놓습니다. 가열하면 버섯의 맛이 달아나 버립니다. 맛 성분인 구아닐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물에 노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